본문 바로가기

오늘도 달리는 맛집

후포리 울진대게 원조마을, 대게 직접잡아 싸게 판매하는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달리는 오달입니다.

저는 2박3일간 동해여행을 하고 다녀 왔는데요.

2박3일간 여행하면서 다닌곳들을 차례차례 리뷰 할 생각입니다.

일단 시작은 후포리 울진대게 원조마을 대게 직접잡아 싸게 판매하는집! 내돈내고 먹은 후기입니다.

 

부산에서 출발해 2시간 30분가량 운전해서 울진근처로 도착했네요.

울진 후포리 쪽으로 도착하니 몇년전에 인기방송으로 핫했던 "백년손님" 홍보문구가 눈에 많이 띄네요.

아침에 출발에 점심시간때 도착하니 배가 출출합니다.

후포리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대게집들이 줄지어있는데요.

역시나 대게집 직원들이 입구에서 호객행위중입니다.

 

저희는 3군데 정도 둘러보고 가게를 결정했는데요.

일단 부산과 다르게 키로수로 금액을 측정하지 않더라구요.

 

키로수로 금액을 측정하지 않으면 무엇으로 하느냐

바로 마리당 얼마로 금액을 측정하는데 크기에 따라서 마리당 7만원부터~ 14만원 정도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실한놈으로 열심히 고르면서 흥정중이네요.

대게는 나름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 흥정을하지않고, 깎지않은 금액대로 먹기에 상당히 부담스러울수도 있거든요.

그래도 최소 세군대 정도는 둘러보고 정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저희는 제법 많이 깎았습니다...

성인4명 애기2명 기준으로 해서 14만원짜리 큰거 3마리로 구매했구요. 흥정가격은 여기..적기가 좀 그러네요..

사장님 보시면 소송하실꺼같아서...

마리당 14만원짜리 놈들

아 흥정을 많이했으니 가게 간판도 열심히 찍어봅니다.

저희 흥정에 멘탈 상당히 털리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맛있게 먹고 이렇게 기분좋게 글 올립니다.

대게 구매 후 직접 찌는거까지 확인시켜주신 후 식사공간은 따로 마련된 바로 옆 건물로 이동합니다.

워낙 높은건물이라 눈에 바로 띄실거에요.

입구에 저렇게 많은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흔적이 있구요.

사장님이 저에게도 사진부탁 하였지만 꾸미지않은차림이라 거절했습니다??

건물은 4층까지 있던걸로 기억해요.

저희는 3층으로 올라갔지만 3층은 양반다리하고 먹어야하는 테이블이라 

2층으로 갔습니다.

저희가 간날은 일요일이라 사람들이 제법 있었는데요.

다행히 6명이 앉을수있는 자리가 있어 바로 앉았습니다.

 

밑반찬은 저렇게 두셋트가 나왔구요.

문어나 새우나 고구마튀김도 다먹고 한번 더 받았습니다.

가위로 잘라서 먹여주니 애기들이 너무나 좋아하더군요.

그렇게 밑반찬을 먹다보니 대게가 나왔네요.

 

대게 다리살 실한거 실화인가요. 오통통하죠???

우리 조카들 대게 다리살 잡고 신났네요.

삼촌은 너네 먹는것만 봐도 배부르다.(꼬르륵)

 

어른네명 애기둘 이서 14만원짜리 큰거 3마리로 시켰지요.

등딱지는 나오자마자 볶음밥3개 주문해 직원이 바로 가져갑니다. 너는 나중에 보자.

 

자 이제 게살을 발라봅니다.

저는 발골하여 입에 바로바로 집어넣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이건 물론 사람들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제 스타일일은요.

이렇게까서 한입에 쏘옥 먹는거?????

아닙니다.. 아니라구요!

저는..

저렇게 오랫동안 힘들게 까놓고.....

숟가락으로 화라락 퍼먹는거에요.

불과 이틀전인데 그맛이 기억이 안나니 참 소름돋네요.

고개숙이고 발골하다보니 목도 아프고 팔도 아팠지만

숟가락으로 저 대게살 퍼먹으면 입에 미소지어지는거 인정??

 

자 정신 없이 먹다보면 금새 없어지구요..인정??

 

대게는 다 사라지고 이제 밥만 남았네요.

대게는 배불르게 먹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합리화)

 

그래도 저같은 밥돌이는 등딱지에 있는 볶음밥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싹싹 긁어먹습니다.

같이 먹으라고 나오는 서비스 탕입니다.

국물 생각보다 괜찮아서 볶음밥이랑 먹기 진짜 딱 좋아요!

 

대게 다먹고 볶음밥 다먹고 탕까지 다먹었네요. 

대게로 배채우기가 아쉬웠다면 볶음밥으로 어느정도 매워진느낌이에요.

오랜만에 먹은 대게라 맛있게 먹었네요.

 

동해여행, 울진여행으로 후포리 오시는분들은 대게한번드시러 와보시는거 추천합니다.

 

대게집 방문 시, 꿀팁

 

#1. 키로수로 금액측정이 아니고 마리수로 측정이니 3군데 이상 둘러보고 결정하세요.

 

#2. 흥정은 필수입니다. 기분좋게 흥정하는선에서 제법 할인가능하니 유연하게 말씀 잘 해보시길.

 

울진대게 원조마을

 주소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9-61

전화번호 : 010-9511-0173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